2019년 12월 8일(일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정남진물과학관 ‘신나는 과학여행’ 운영
워터볼·비눗방울 놀이 등 체험

  • 입력날짜 : 2019. 07.24. 19:32
장흥 정남진물과학관은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과학여행’을 운영한다.

정남진물과학관은 물을 과학과 접목시켜 자라나는 아이들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체험 교실에서는 반짝반짝 워터볼 만들기와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물의 소중함에 대한 시청각 교육도 마련돼 있다.

우산만들기, 부채만들기, 텀블러만들기 등 상시 체험프로그램은 관람시간에 언제든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종 수족관을 통해 수중 생명체를 관찰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물고기 먹이주기, 어항 만들기, 물고기잡기 등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물을 통해 과학현상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과학 체험관도 마련돼 있다. 물의 순환, 삼투압 현상, 구름의 생성 등과 같은 자연 현상에 대해서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더불어 4D 애니메이션, 미니 동물원, 실감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과학여행 기간 2회(오후 2시, 4시) 현장에서 어린이 10명을 접수받아 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관람시간을 오후 6시에서 7시로 한 시간 연장 운영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정남진물과학관(061-860-0871·2)로 문의하면 된다./장흥=노형록 기자


장흥=노형록 기자         장흥=노형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