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9일(목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영암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
20일까지 거주지 읍·면 사무소에 신청

  • 입력날짜 : 2019. 08.08. 18:17
영암군이 올해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을 위한 주택 구입 지원사업에 나선다.

8일 영암군에 따르면 오는 20일까지 귀농인과 재촌 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과 주거공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년도 기준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로 농촌지역 전입일로부터 만 5년이 경과하지 않고 가족과 함께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사람이다.

전입일을 기준으로 이주 직전에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농촌 외 지역에서 거주한 귀농인과 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최근 5년 이내 농업에 종사하지 않고 사업신청일 현재 농촌지역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돼 있는 재촌 비농업인으로 100시간 이상의 귀농·영농 교육 이수실적이 있어야 한다.

대출 한도는 농업 창업자금은 3억원, 주택 구입·신축 및 증·개축 자금은 7천500만원 내에서 대상자의 사업 실적과 대출 취급기관의 대상자에 대한 신용도와 담보평가 등 대출심사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대출금리는 연 2%(또는 변동금리 선택 가능)로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관련서류를 갖춰 거주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061-470-6609)에 문의하면 된다./영암=이봉영 기자


영암=이봉영 기자         영암=이봉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