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LG화학 여수공장 ‘로컬밸류업’ 프로그램
지역문제 관심 청년 24일까지 접수

  • 입력날짜 : 2019. 09.05. 18:08
LG화학 여수공장은 오는 12월까지 지역사회 혁신가 육성을 위해 로컬밸류업(Local Value-U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지역의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여수와 청주 두 지역에서 실시된다.

올해 여수지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오는 24일까지 한 달간의 모집과정을 거쳐 15개팀을 선정한다.

이들이 꿈꾸는 사업에 대해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하거나 사회적 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6주간의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지역 청년들과 함께 그 성과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지역사회의 문제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으며 선발된 팀에 대해서는 무료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MVP(Minimum Viable Product) 테스트 등 시장조사 비용도 지원된다.

또한 교육 후 진행될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등 다양한 상금도 지원한다. 교육은 10월부터 6주간 진행되며 성과공유회는 12월 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홈페이지(http://lgsocialcampus.com/lgvalueup)에서 확인 가능하다./여수=김진선 기자


여수=김진선 기자         여수=김진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