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0일(수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지역 4차 산업혁명 대응 지원 광주상의, 커뮤니티 간담회

  • 입력날짜 : 2019. 10.13. 17:49
광주상공회의소(이하 광주상의)는 기업과 학계, 기업지원기관과 연계를 통해 지역기업들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지원하고자 지난 11일 ‘광주지역 4차 산업혁명 대응 커뮤니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와 남서울대 교수, 지역내 금형, 철강, 미세먼지 샘플러, 건설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제조분야 지역기업 대표 및 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에 간담회에서는 지역내 공기질을 측정해 공기질 데이터를 지도화 하는 로드맵 마련, 철강 입출고와 관련 RFID시스템을 도입하는 솔루션 개발, AI기술이 접목돼 낙상을 방지하는 신제품 개발 등 성과에 대한 발표와 추가 지원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4차 산업혁명이 지역내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 지원하는데 동참키로 했다.

아울러 각 기관의 기업지원 사업의 효과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기업을 성장시키고 산업의 발전시켜 나가는데 적극 협조키로 했다.

특히 컨설팅에 참여한 신기술 전문가는 광주지역 기업들이 나름의 확고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강점으로 가진 강소기업들이 많아 선진화된 기술과 기업을 연결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큰 만큼 가교역할을 하는 기관의 역할이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은성 기자


박은성 기자         박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