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2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광양, 마을 만들기 농촌현장포럼 통합워크숍
숨은 자원 발굴·발전 계획 수립

  • 입력날짜 : 2019. 11.03. 18:24
광양시는 지난달 30일 옥룡면 도선국사권역 백운산프라자에서 ‘마을만들기 농촌현장포럼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효율적인 마을발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7개 마을 리더와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농촌현장포럼은 주민주도 사업추진을 위해 마을공동체 회복 및 주민역량강화, 마을의 숨은 자원 발굴, 마을발전계획 수립 등의 과정을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마을 발전을 이뤄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장포럼 1회차에서는 미래 설계형 농촌 현장포럼과 마을 만들기 사업을 이해하고, 주민들이 마을의 다양한 자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달 열릴 2회차에서는 1회차에 찾아본 마을 자원을 분류하고 대표 자원을 선정하게 된다.

이어 3회차는 선진우수사례 도입 및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각 마을과 유사한 여건의 우수 선진마을을 견학할 계획이며, 4회차에는 마을발전계획을 발굴해 예비계획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농촌현장포럼으로 마을발전 계획이 수립되면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발표회’를 개최해 분야별 주민 참여도, 마을발전계획 적정성, 발전가능성, 발표역량 및 주민화합 등 전문가 심사 및 평가를 통해 입상 순위에 따라 마을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광양=허선식 기자


광양=허선식 기자         광양=허선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