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2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화순 국화향연 ‘포털 실검’ 접수
‘네이버·다음’ 1위…10일까지 남산공원 1억2천만송이 절정

  • 입력날짜 : 2019. 11.07. 18:21
화순군 화순읍 남산공원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2019 화순 국화향연’이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실검)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7일 화순군에 따르면 화순 국화향연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지난 3일과 4일이다.

네이버에서는 주말인 3일 뉴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4일에는 ‘지역·명소 일간 검색어’ 상위권에 진입했다. 다음에서는 지난 4일 ‘일간 지역 축제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눈여겨볼 대목은 다음의 지역 축제 검색어 톱 10위 중 6개가 국화 축제였고, 이중 화순 국화향연이 1위에 오른 점이다. 화순 국화향연에 이어 마산, 서산, 청남대, 월출산, 양산 등 국화축제가 뒤를 이으며 톱 10에 포함됐다.

가을이면 전국에서 수많은 축제가 열리고 검색어 순위가 전국적인 관심도가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화순 국화향연이 우리나라 대표 가을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그만큼 국화 축제로서 경쟁력, 매력도가 높아지고 비교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지난 주말부터 화순 국화향연 축제장을 수놓은 1억2천만송이 국화, 대형 조형물을 단장한 국화, 코스모스 등이 만개해 절정을 맞았다.

지난주 주말 이틀 동안에만 12만명이 화순 국화향연을 찾았다. 특히 지난 3일은 1일 관람객 수가 약 6만7천명을 기록하며 개막 후 1일 관람객 수가 가장 많았다. 개막 이후 지난 주말까지 누적 관람객은 40만명을 돌파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짜임새 있는 공간 구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으며 네티즌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 국화향연은 오는 10일까지 화순읍 남산공원에서 열린다./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