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30일(수요일)
홈 >> 특집 > 교육

“판로·자금 어려움 없이 창업활동하세요”
동강대 BI센터, 3년째 수도권서 입주기업 IR-Day 개최

  • 입력날짜 : 2019. 11.25. 19:07
동강대학교 창업보육(BI)센터가 입주기업들의 판로 개척과 자금 확보를 도우며 성공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동강대 창업지원단는 최근 서울 강남구 보리호텔에서 BI센터 입주기업 태인컴퍼니, 아이두, 아이보라컴퍼니, 스카이워크, 스페이스빌더스, 이노팩토리 등 6곳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제3회 입주기업 IR Networking Day’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동강대 BI센터가 올 한해 입주기업의 투자유치역량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과 멘토링,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그 중 우수한 기업들을 선발해 실제 투자자들 앞에서 IR발표를 통해 투자유치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 업체들은 7분 동안 회사 소개와 5분여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IR 행사에 참석한 투자자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고 자유시간에는 창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특히 일부 업체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실제 투자의향서까지 작성하기도 했다.

동강대 BI센터는 스타트업(Start-up) 기업들이 자금이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 없이 원활한 창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박경우 단장은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나 초기 기업들이 자금이나 판로 개척 부분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데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폐업하는 사례도 많다”며 “창업가들이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