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6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보성군, 올해 각종 대외 평가·수상 ‘풍년’
지방재정·지역복지·농정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균형잡힌 군정 운영…상사업비 11억7천만원 확보

  • 입력날짜 : 2019. 12.26. 18:32
보성군이 재난관리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각종 시책평가와 민간부분 30개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세웠다. /보성군 제공
그동안 각종 공모사업에서 저력을 보여줬던 보성군이 올해 각종 대외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6일 보성군에 따르면 기해년을 마무리하며 중앙부처와 전남도 등이 주관한 각종 시책평가와 민간부분에서 30개 분야 수상 실적을 거둬 상사업비 11억7천만원을 확보했다.

내년 1월 중순까지 시상이 이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올해 40건이 넘는 수상 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올해는 일반행정, 복지, 문화관광, 농어업, 지역개발 등 주요 분야에서 고른 수상 분포를 보이며 힘찬 발전과 함께 균형 잡힌 군정 운영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예산 6천억원 시대를 연 보성군은 행안부 주관 ‘지방재정 우수사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안정적인 지방 재정 운용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재난안전 분야 전관왕(7개 분야)을 석권한 데 이어 올해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보성 다향 대축제가 최단기간 최우수축제로 승격됐으며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글로벌 명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또 제암산 자연 휴양림이 전남에서 유일하게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되며 남해안 해양 관광 거점 보성의 위상을 드높였다.

농업 분야에서는 전남도 주관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보성 녹차 산업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역특구 평가에서 ‘우수특구’에 선정됐다.

불어 농업업무 종합평가 우수상, 농촌 자원사업 분야 우수상, 지역개발 분야에서 일반 농산어촌 개발 사업 우수기관,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일반행정 분야에서는 지역복지 사업평가 우수기관, 드림스타트 사업분야 우수기관,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지역발전)을 수상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사상 최대 공모사업 선정에 이어 군정 평가 부분인 대외 수상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더욱 열심히 군정을 운영하라는 뜻으로 알고 경자년에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모범적인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         보성=임병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