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3일(금요일)
홈 >> 특집 > 의료/웰빙

조선대 치과병원, 2년 연속 ‘지역선도의료기관 평가 1위’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눈길

  • 입력날짜 : 2020. 03.24. 20:03
조선대학교치과병원이 광주시가 주관하는 ‘지역선도의료기관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로 최근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역의 대표 의료기술을 발굴하여 특화된 의료관광모델을 개발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의 특화된 브랜드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이번 사업을 공모했다.

조선대치과병원은 ‘치과의료·교육 관광 지역 브랜드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지원했으며, 주 사업내용은 치과치료·산업연계 상품 개발, 해외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 온라인 교육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관한 내용이다.

특히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은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에 온라인 교육원을 신설해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의 온라인 평생교육, 전공의 교육까지 포괄적인 온라인 시스템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손미경 병원장은 “조선대학교 치과병원의 의료기술과 해외의료진 교육 네트워크는 지역을 넘어 이미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면서 “대학치과병원은 교육중심 의료기관임을 되새겨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오프라인의 교육환경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해외의료진 교육을 더욱 체계화 함으로서 의료의 나눔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오승지 기자


오승지 기자         오승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