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4일(토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글로벌 투자 전문기업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개소
AI기업 육성 청신호…市, 청호환경개발·알파도와 투자협약 병행

  • 입력날짜 : 2020. 06.30. 19:55
글로벌 투자 전문기업인 ㈜엑센트리벤처스가 광주센터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광주 인공지능 기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섰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시와 지난 5월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5월26일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30일 ‘광주센터’를 개소했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유망기업 발굴 및 창업기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투자전문 회사로 투자펀드 운용 및 기술 컨설팅,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이다.

이번 개소식에는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에서 그간 추진해왔던 광주기업 청호환경개발㈜ 기업과 AI 관외기업 ㈜알파도 기업과의 투자협약식도 병행해 진행됐다.

청호환경개발은 환경분야 우수기술인 저영향개발기술(LID) 분야에서 국내 최초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수질환경 전문기업으로, 이번 엑센트리벤처스 투자는 환경기술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해석할 수 있다.

알파도는 IoT 데이터 모델링을 이용한 휴대용 분광기와 반려동물용 소변 자가진단키트를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빅데이터와 AI 기술보유 관련 향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협약이다.

투자협약에 이어 AI 관외기업인 알파도는 광주에 법인을 설립하고 광주에 둥지를 틀 예정으로 광주 AI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개소는 또 다른 투자자들의 광주 진출을 앞당기고 또 이 투자자들을 만나기 위해 많은 인재들과 기업들이 광주로 몰려오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창업과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광주시의 인공지능 중심도시 위상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