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금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광주시-3개 전문업체 ‘AI 기반 조성’ 업무협약
아이와즈·파이오링크·한기술, 지역법인·사무소 설립 추진

  • 입력날짜 : 2020. 08.12. 19:58
이용섭 광주시장이 12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아이와즈, ㈜파이오링크, ㈜한기술 등 3개 업체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12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와즈, ㈜파이오링크, ㈜한기술과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26-28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은 광주법인 및 지역사무소 설립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아이와즈는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회 인공지능 R&D 챌린지에서 최종 1위를 수상했고, 정보검색 기반의 AI, 빅데이터, 텍스트마이닝, 검색엔진 등의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예측과 통찰력을 제공해 지능화된 미래기술을 실현하는 기업이다.

파이오링크는 네트워크 및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웹 방화벽, 클라우드 보안 스위치 등을 개발·공급하며, 고도화된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정보자산을 지키는 보안관제 및 보안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기술은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와 시스템 구축, 보안, 시스템 분야에 기술력이 뛰어나고, 특히 스마트 X(팜/팩토리 등) 분야를 위한 IoT 디바이스 및 AI기반 통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하는 전문기업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와즈는 AI,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공급, 파이오링크는 데이터 최적화 제품 및 솔루션 개발·공급, 한기술은 인공지능 기반 통합 솔루션 및 제공 등으로 각 3개사는 광주법인 및 지역사무소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전문분야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정책 자문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법인 및 지역사무소 신설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