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민주당, 25일 광주서 국가균형발전 권역별 토론회
사람중심 미래도시 비전 공유

  • 입력날짜 : 2020. 09.24. 19:08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송갑석)과 전남도당(위원장 김승남)은 25일 오후 3시 광주시의회 5층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토론회를 개최한다.

민주당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완성 TF(단장 우원식)가 전국을 순회하며 주최하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민형배 국회의원(광주 광산을)의 진행으로 광주와 전남이 상생과 협력을 통해서 함께 이루는 지역균형발전 전략인 ‘사람중심 미래도시 광주·전남’의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와 유영태 조선대학교 교수는 ‘행정수도 완성이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남부권 선도 지원 필수’와 ‘코로나19 이후 광주산업경제 뉴딜’을 주제로 각각 발표하고, 이민원 광주대학교 교수, 박재영 광주전남연구원장, 김종원 GIST 인공지능대학원장, 윤현석 광주일보 정치부 부장은 패널토론을 통해 균형발전 전략을 모색한다.

송 위원장은 토론회에 앞서 “지역의 혁신과 포용성장을 위해서는 공공기관 추가 이전과 행정수도 완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발맞춰 에너지 자립도시와 녹색분권, 지역경제·산업인프라 연계 조성 등 에너지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되며,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채널 ‘씀’을 통해서 생중계로 중계될 예정이다./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         김다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