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월요일)
홈 >> 특집 > 교육

조선이공대, ‘일-드림 언택트 취업박람회’ 연다
내달 11일까지 전용 홈페이지 통해 일자리 매칭

  • 입력날짜 : 2020. 11.16. 19:45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조선이공대가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6일 조선이공대학교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12월11일까지 재학생 및 졸업생 구직자들을 위한 ‘2020 일-드림(Job Dream)언택트 취업박람회’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으로 운영된다.

광주시, 전남도, 광주지방노동청, 조선이공대 혁신지원사업단과 공동 진행되며, 조선이공대측은 이번 언택트 박람회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과 기업 간의 상호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미취업자와 구인기업자의 일자리 매칭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선이공대 ‘2020 일-드림 언택트 취업박람회’에는 ㈜오이솔루션, ㈜타마스, ㈜고아정공 등 30개 기업이 참가하며, 홈페이지(http://www.cstjobfair.co.kr)를 통한 이력서 제출, 비대면(화상)면접 등을 통해 채용까지 이어질 계획이다.

조선이공대는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의사소통형 라이브 채용설명회, 줌(Zoom) 프로그램을 사용한 실시간 상담, 박람회 온라인 생중계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박람회 기간 중 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아이패드미니, 외장하드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조순계 총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은 더욱 얼어붙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 또한 많이 위축돼 있다”며 “이번에 개최되는 ‘일-드림 언택트 취업박람회’는 우수 구인기업의 일자리 정보제공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상호 매칭을 위한 자리로, 모두 어렵고 힘든 이 시기, 취업난 해소와 기업들의 구직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학생취업센터 062-230-8021)/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