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7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고흥군, 아이·청소년·여성 행복도시 조성
아동친화·청소년 교육문화공간·여성친화도시 추진

  • 입력날짜 : 2021. 01.13. 19:56
고흥군은 13일 “아이와 청소년, 여성이 편안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 교육·문화복합 공간 조성, 여성친화도시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2022년 인증을 목표로 ▲기본계획 수립 ▲아동친화도시 T/F팀 구성 ▲아동보호 전담직원 배치를 통한 촘촘한 아동복지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문화 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청소년 문화의집 내진 보강·증축 ▲청소년 휴식 공간인 ‘YOUTH 휴’ 설치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설치 사업 등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 제정 및 여성 취창업 교육, 안심귀갓길 조성 등 기반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기반 조성 연구용역 ▲군민참여단 구성·운영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관련 5개 분야 18개 사업 계획을 진행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 환경 조성과 여성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고흥 건설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고흥=김두성 기자


고흥=김두성 기자         고흥=김두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